• 최종편집 2025-05-22(목)
 
news-1074610_640.jpg
▲[사진=pixabay]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김효재)은 지역 청소년의 미디어 리터러시 향상을 위해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과 공동으로 8월부터 11월 까지 4개월 간 2024년도 충북청소년팩트체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북청소년팩트체크대회는 재단 세종대전총괄지사와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이 공동 주관하며, 매체환경 변화와 디지털 전환으로 미디어 이용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정보에 대한 지역 청소년의 비판적 사고와 정보판별 능력 향상을 위해 2021년에 처음 시행되었다. 

 

참가자격은 충청북도 소재 초등학교 4학년에서 고등학교 1학년 재학생 또는 해당 학년 청소년으로 원데이 클래스 이수자에게는 소정의 기프티콘및 기념품을 증정한다. 참가신청은 온라인 폼과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올해 대회주제는 우리 지역의 허위정보‧가짜뉴스에 대한 팩트체크이며, ▲원데이 클래스 ▲예선(활동계획서 제출‧심사) ▲본선(팩트체크 보고서 및 콘텐츠 제출‧심사) ▲PT발표‧시상 순으로 진행된다.

 

예선에서는 활동계획서 심사를 통해 초등부(초4~6)와 중등부(중1~고1) 각 5팀, 총 10팀을 선발하며, 본선 진출팀에는 프로젝트 활동과 콘텐츠 제작을 위한 미디어강사 튜터링과 활동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결과보고서와 프레젠테이션 평가를 통해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장려상 5팀 및 최우수 지도교사 2명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참가신청 마감은 8월 22일 목요일 18시이며, 원데이 클래스는 8월 24일 토요일 오후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충북청소년팩트체크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재단 언론인‧미디어교육 플랫폼 KPF-meca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가문의는 재단 세종‧대전총괄지사(김병구 과장)로 하면 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58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언론진흥재단, 2024년도 충북청소년팩트체크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