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3666994660_20240821113442_4455595412.jpg
▲'2024년 여름방학 서울 청소년 동행캠프' 친환경 스마트 팜 농장체험 [사진=시립강동청소년센터]

 

시립강동청소년센터가 서울시가 주최하는 '2024년 여름방학 서울 청소년 동행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2주간 운영을 통해 자녀 돌봄 부담 완화 및 청소년에게 다방면의 진로 교육 및 체험 기회가 됐으며 서울시 내 다양한 청소년들이 참석했다. 

 

이번 여름방학 동행캠프는 '에코Green Load'라는 부제목을 토대로 환경∙생태를 주제로  한 당일 및 숙박형으로 운영했다. 현장체험 및 진로교육 등 청소년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알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고, 참가자 간 소속감 및 단합력이 증진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제로 웨이스트 환경교육과 4차산업 환경 창의융합교육 등의 교육과정과 함께 길동생태공원, 한국잡월드, 북한산생태탐방원 등 다양한 유관기관과 연계해 진행했으며, 다방면 체험 기회를 통해 청소년들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무엇보다 동행캠프 운영 기간 참가 청소년들은 환경 생태라는 주제에 목적의식을 갖고 참여와 실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참가 청소년 간 교류활동을 통해 사회성 향상에도 도움이 됐다. 

 

서울시와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동행캠프 운영을 통해 방학 기간 동안 많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동행캠프 외에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 시설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17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립강동청소년센터, '2024년 여름방학 청소년 동행캠프'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