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04(금)
 


1935308124_20250108145433_1117334055.jpg
▲좋은땅출판사, 조영문지음, 대학ESG경영 [사진=좋은땅출판사]

 

대학 경영에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원칙을 접목한 새로운 관점의 도서가 출간됐다. 조영문 저자의 『대학 ESG 경영』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대학의 역할과 방향성을 제시하며, 대학 경영 패러다임의 전환을 모색한다.


ESG 경영은 그동안 기업 중심의 화두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대학을 비롯한 공공기관에서도 주요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 이 책은 글로벌 ESG 동향을 짚고, 미국 MIT, 영국 임페리얼 칼리지, 독일 뮌헨공대 등 해외 주요 대학들의 사례를 통해 ESG 경영이 대학 운영에 필수적인 요소임을 강조한다.


또한 국내 대학이 마주한 현실과 도전 과제를 분석하고, 대학이 실천할 수 있는 ESG 전략과 실행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환경(E) 측면에서는 탄소중립과 친환경 캠퍼스 조성, 사회(S) 측면에서는 지역사회 협력과 사회적 가치 창출, 지배구조(G) 측면에서는 투명하고 책임 있는 운영 체계 구축의 필요성을 설명한다.


이 책은 대학 경영진뿐 아니라 정책 입안자, 교육자, 연구자들에게 실질적인 실행 가이드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단순한 이론서에 그치지 않고, 실제 대학 현장에 접목 가능한 실천 전략을 담고 있어 실용성이 높다는 평가다.


『대학 ESG 경영』은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영풍문고,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전체댓글 0

  • 254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속가능한 대학 경영, ‘대학 ESG 경영’ 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