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5(일)
 

pexels-shvetsa-11286082.jpg

▲ 아이가 생활 속 쓰레기를 분리배출 하는 모습 [사진=Anna Shvets]

 

고양특례시가 2025년 자원순환 활성화를 목표로 ‘찾아가는 쓰레기 줄이기 교육’을 운영하기 위해 자원순환 전문 강사 4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생활폐기물 올바른 배출 유도


이번 교육은 자원순환 교육을 희망하는 관내 기관 및 단체를 직접 방문해 진행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전문 강사는 공공기관, 어린이집, 고양 자원순환가게 등 다양한 현장에서 생활폐기물 배출자 중심의 자원순환 제도와 실천 요령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종민 자원순환과장은 “무심코 버려지는 생활 속 쓰레기도 올바르게 배출하면 고품질 자원으로 다시 돌아온다”며, “많은 시민들이 자원 절약과 재활용을 즐겁게 실천할 수 있도록 우수한 전문 강사들이 선발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모집 대상 및 일정 안내


모집 대상은 자원순환 및 환경분야 교육 경험자를 중심으로 하며, 서류심사와 강의발표를 통해 총 4명의 강사가 선발된다. 강사 지원 원서 접수 기간은 3월 3일부터 9일까지이며, 이메일 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3월 13일 오후 4시 이후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지속 가능한 환경 구축을 위한 시민 참여


다가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될 ‘찾아가는 쓰레기 줄이기 교육’은 고양특례시의 지속 가능한 환경 구축과 시민 참여를 독려하는 핵심 프로그램으로 주목된다. 이번 교육이 자원순환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생활폐기물 관리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189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새로운 자원순환 이끈다! 고양시, ‘찾아가는 쓰레기 줄이기 교육’ 전문 강사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