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2(토)
 
20250310084210-9848.jpg
▲인천시, 해양쓰레기 예방 관리 교육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는 지난 7일 수산지원센터에서 열린 상반기 어촌지도자 협의회를 통해 어업인을 대상으로 ‘해양쓰레기 예방 및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어촌계장, 어업인 단체장, 유관 기관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해양쓰레기 발생의 원인과 피해 사례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대응 방안을 안내함으로써 해양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데 목적을 뒀다.


교육 주요 내용은 ▲깨끗한 바다의 필요성과 해양쓰레기의 심각성 ▲주요 발생 원인 및 해양 생태계 피해 사례 ▲어업인과 어촌지도자가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 방안 ▲정부의 해양쓰레기 관리 정책 및 지원 제도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어업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해양쓰레기 문제를 강조하며, 어업인의 자발적인 참여가 해양환경 개선에 핵심적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됐다. 실생활 사례 중심으로 구성된 실용적인 교육 내용은 어업인들이 현장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이동우 인천시 해양항공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해양쓰레기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어업인의 적극적인 동참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해양환경 조성을 위한 저감 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91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시, 어업인 대상 ‘해양쓰레기 예방 교육’ 실시… 해양환경 보호 앞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