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2(토)
 

무제-3.gif

⯅ ‘2025 슬기로운 의복생활 패션쇼’ 포스터 [사진=한국패션예술인협회]

 

오는 17일(월) 오후 3시 서울 동대문 DDP패션몰 내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에서 ‘제2회 슬기로운 의복생활 패션쇼’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한국패션예술인협회(더블유팀)와 굿윌스토어가 공동 주최하며, 지속 가능한 패션과 자원의 올바른 순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패션쇼는 단순한 패션 이벤트를 넘어 패션을 통한 환경 보호와 리사이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의미 있는 자리다. 특히 시니어 모델을 중심으로 연령과 관계없이 누구나 자신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음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패션쇼에서 선보이는 의상들은 굿윌스토어에서 실제 판매 중인 의류로 구성돼 지속 가능한 패션의 가치를 실질적으로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지속 가능한 패션의 의미와 역할


패션 산업은 막대한 자원을 소비하고 많은 폐기물을 발생시키는 주요 산업 중 하나로 꼽힌다. 이번 패션쇼는 단순한 행사 이상의 의미를 가지며,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는 동시에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특히 지속 가능한 생산과 소비 방식을 장려함으로써 장기적으로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줄이고자 하는 노력이 돋보인다. 소비자들이 패션의 재활용과 순환 소비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소비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환경을 생각하는 뷰티 브랜드들의 동참


이번 행사에는 지속 가능한 패션의 의미를 공감하는 다수의 뷰티 브랜드도 참여해 의미를 더한다. ▲헤어 케어 브랜드 ‘어반트라이브’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위스민’ ▲대용량 스킨케어 브랜드 ‘초세컨즈’ ▲성분 중심 스킨케어 브랜드 ‘디어마이듀’ ▲줄기세포배양액 기초 전문 화장품 브랜드 ‘셀나르’ ▲일상의 휴식을 선사하는 ‘푸푸아(FUFUA)’까지 총 6개의 브랜드가 함께한다.


이들 브랜드는 패션쇼에 참여하는 시니어 모델과 헤어 메이크업 아티스트,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뷰티 케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친환경 패키지와 제품을 적용한 사례를 공유하며 지속 가능한 뷰티 산업의 방향성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패션과 뷰티 산업이 함께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이번 패션쇼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실천적 움직임으로 주목받고 있다.


‘제2회 슬기로운 의복생활 패션쇼’는 단순한 런웨이를 넘어 환경과 패션의 조화를 고민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속 가능한 패션과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행사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인식을 심어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전체댓글 0

  • 772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회 슬기로운 의복생활 패션쇼’ 개최…지속 가능한 패션의 가치 조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