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5(일)
 
1.jpg
▲ 딜리전트, AI 기반 윤리·컴플라이언스 플랫폼 '볼트' 인수 [사진=mother, creator, 그래픽=ESG코리아뉴스]

 

선도적인 거버넌스, 리스크 및 규정 준수(GRC) SaaS 기업 딜리전트(Diligent)가 AI 기반 윤리 및 규정 준수 솔루션 기업인 볼트(Vault)를 인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노후화된 윤리 및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선제적 청렴성과 조직 신뢰 강화를 위한 새로운 전환점으로 평가된다.


볼트는 조직 내 내부 제보(speak-up) 문화를 조성하고 위법 행위의 리스크를 줄이며 규정 준수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 AI 우선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딜리전트는 이번 인수를 통해 볼트의 첨단 내부 제보 기술을 자사 GRC 플랫폼에 통합함으로써, 조직이 리스크를 조기에 식별하고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게 됐다. 또한 이를 통해 직원과 이해관계자 간의 신뢰를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볼트의 기술은 다국어 보고 채널, 현지화된 규정 준수 기능,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딜리전트가 글로벌 기업 고객을 보다 폭넓게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다. 내부 제보 모바일 앱, 웹 플랫폼, AI 기반 핫라인 등 다양한 채널은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기밀성이 보장된 환경에서 안전한 제보를 가능하게 한다.


딜리전트 컴플라이언스 총괄 매니저 아만다 카티(Amanda Carty)는 “이번 인수는 첨단 AI 기술을 활용해 기업의 투명성과 윤리적 기준을 제고하려는 딜리전트의 전략적 노력의 일환”이라며, “이제 기업들은 EU 내부고발 지침(EU Whistleblowing Directive) 등 변화하는 글로벌 규제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도구를 갖추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볼트의 공동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네타 메이다브(Neta Meidav)는 “볼트는 윤리 기술의 경계를 확장해 왔으며, 이번 인수를 통해 우리의 혁신 플랫폼이 더 많은 조직에 도달하고 윤리 문화 조성과 리스크 완화 방식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딜리전트와의 통합 솔루션은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할 것이며, 윤리 경영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발표는 딜리전트가 올해 초 윤리 및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기업 스파크 컴플라이언스(Spark Compliance)를 인수한 데 이어 이뤄진 것으로, 딜리전트가 GRC 분야에서 AI 기반의 종합 솔루션 제공자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번 인수 과정에서 딜리전트는 디스트릭트 캐피털 파트너스(District Capital Partners)로부터 재무 자문을, 윌키 파 앤 갤러거(Willkie Farr & Gallagher LLP)로부터 법률 자문을 받았다. 볼트 측의 법률 자문은 라즈 들러긴 앤 코(Raz. Dlugin & Co.)가 맡았다.


한편, 딜리전트는 오는 6월 3일 화요일, ‘기업 청렴성의 미래: 윤리 및 규정 준수를 재정의하는 딜리전트 + 볼트(The Future of Corporate Integrity: Diligent + Vault Redefine Ethics & Compliance)’를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하고, 새로운 통합 솔루션의 전략과 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

  • 869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딜리전트, AI 기반 윤리·컴플라이언스 플랫폼 '볼트' 인수…기업 청렴성의 미래 선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