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20230823090943703A7DFE8AA7DFAFD8E.jpg
▲옥천군보건소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시행한디. [사진=옥천군]

 

충북 옥천군보건소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인 9월 1일~9월 7일을 맞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9월 한 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시행한다.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의 심각성과 예방관리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건강생활실천 행동 변화 유도를 위한 것으로 레드서클 존(혈압, 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과 옥천읍 재래시장 거리 캠페인을 운영하여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홍보한다.


체험 형태의 건강부스인 레드서클 존은 9월 1일 NH농협은행 옥천군지부를 시작으로 옥천군청, 제이마트 옥천점 등 일정 별 순회하며 운영한다.


현장에서는 보건소 방문간호사들이 혈압, 혈당을 측정 후 이상자는 의료기관 연계 및 건강상담을 하고 홍보물을 배부한다.


지역내 만성질환자와 고위험군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업장, 노인장애인복지관, 경로당 등을 방문하여 주제별 전문강사를 활용해 심뇌혈관질환 바로알기 교육을 진행한다.


최봉화 군 방문보건팀장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본인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에 대한 수치를 바로 알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생활수칙을 생활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307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북 옥천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 널리 알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