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2-05(수)
 
김해시.jpg
▲김해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릴레이 캠페인 지역경제 회복 기대 [사진=김해시]

 

김해시가 고물가 지속으로 내수 소비 침체가 심각한 가운데, 설을 맞아 김해시 여성단체협의회 및 김해시 산하기관, 시 직원과 함께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릴레이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이달 13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관내 전통시장 5개소(동상, 외동, 삼방, 진영, 장유시장)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릴레이 캠페인은 시민들에게 전통시장 이용에 동참하자는 캠페인을 실시하면서 직접 명절 장도 보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첫날인 13일 여성단체 협의회 임원진 20여명을 필두로 하여, 캠페인 기간 개별 여성단체는 지정된 시장을 방문했다. 또 산하기관과 시청 직원들은 인근 전통시장을 가족과 함께 자발적으로 방문하여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한다. 상인대상으로는 물가안정 캠페인과 시설 화재 예방 캠페인까지 함께 실시하여 전통시장에 대한 시민의식을 제고하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캠페인 첫날 참여한 김해시여성단체협의회 임원진 20여명은 제수물품과 먹거리 등을 각자 구매하면서 하나같이 "시장에 오니 사람 사는 맛이 난다."며, "그동안 편리함에 익숙하여 시장에 잘 오지 않았는데 덤이 있고 정이 있는 시장을 자주 와야겠다."며 시민들의 전통시장 방문을 독려했다. 

 

시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과 대형마트 이용이 일상화된 요즘 전통시장을 비롯한 자영업자들께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정 많고 따스한 전통시장을 적극 찾아주시고 착한소비를 통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전했다. 

 

이어서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릴레이 캠페인을 시작으로 김해시는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소비촉진 방안을 월별/테마별로 진행하여 상권 활성화를 도모할 포부를 밝혔다.

전체댓글 0

  • 301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릴레이 캠페인' 지역경제 회복 기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