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기린.jpg
▲250ml LL Slim Kirin Gogo-no-Kocha Straight Tea [사진=Business Wire]

 

기린 홀딩스 컴퍼니 및 기린 베버리지 컴퍼니가 2023년 10월부터 열대우림동맹과 협력하여 재생 농업(농업활동을 통한 환경 보전 및 복원에 대한 접근 방식) 전환을 장려하는 도구를 개발해 왔다. 재생 차 스코어카드(Regenerative Tea Scorecard)는 재생 농업으로의 전환을 장려하는 도구로 2023년 10월부터 열대우림동맹과 협력하여 개발했고, 지난해 2024년 12월부터 운영되었다. 

 

이 스코어카드는 기린 고고노코차(Kirin Gogo-no-Kocha)에 사용되는 찻잎의 주요 생산지인 스리랑카의 일부 차 농장을 대상으로 하며, 2025년 말까지 스리랑카의 대규모 농장 한 곳과 소규모 농장 서른 곳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재생 차 스코어카드는 차밭에서 찻잎 재배에 종사하는 이들이 자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도구로 개발되었다. 차 농장이 재생 농업으로 전환하도록 지원하는 도구이며, 기린 베버리지의 공급망에서 시범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차 농가는 '재생 차 스코어카드'를 사용하여 현재 자신의 농장 관행을 평가하고, 재생 농업으로 전환하기 위해 개선해야 할 부분을 파악할 수 있다.

 

재생 차 스코어카드는 열대우림동맹의 재생 농업에 대한 정의를 기반으로 하며, 환경 친화적인 농업 관행과 통합 시스템 관리 전략을 결합하여 농업에 대한 보존 및 복원 접근 방식을 취함으로써 토양 건강, 농장 내 생물 다양성 보존, 생태계 복원 및 농가의 생계를 보장한다.

 

현재 일본에 수입되는 홍차 잎의 약 40%가 일본으로 수입되는 스리랑카산이고, 그중 약 20%가 기린 고고노 코차에 사용된다. 

 

기린 그룹은 2013년부터 열대우림동맹 인증(Rainforest Alliance Certification) 획득을 지원하고 있다. 열대우림동맹인증은 자연과 생산자를 보호하면서 보다 지속가능한 농법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은 농장에 수여하는 인증이다. 안전하고 맛있는 차 음료를 지속적으로 생산하기 위해 스리랑카의 차 생산 지역 및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더 나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2023년 말 스리랑카 전체 대형 농장의 약 30%에 해당하는 94곳의 대규모 농장이 인증을 획득했다. 기린 베버리지는 2021년부터 250ml LL슬림 기린 고고노코차 스트레이트 티(250ml LL Slim Kirin Gogo-no-Kocha Straight Tea)를 판매하고 있다. 이 음료는 100% 스리랑카산 찻잎으로 만들며 이 중 90% 이상이 열대우림동맹 인증 찻잎을 사용한다. 

 

스리랑카의 차 농장은 가뭄과 폭우 등 기후 변화의 영향과 도시화로 인한 토지 이용 변화의 영향 등 다양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 

 

기린 그룹은 2022년 7월에 발간한 환경 보고서 2022(Environmental Report 2022)에서 세계 최초로 스리랑카의 차 농장을 포함한 자연 자본의 공개를 시도했다. 자연 자본은 사회에 재생 및 비재생 자원과 생태계 서비스의 흐름을 제공하는 자연 자산의 재고이다. 

 

환경보고서2022는 TNFD가 옹호하는 자연 관련 재무 정보 공개 태스크포스(Nature-related Financial Disclosure Task Force) 접근법을 기반으로 작성되었다. NEAP는 기업이 자연 자본과 관련된 위험과 기회에 대해 보고하고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는 위험 관리 중심의 공개 프레임워크이다. 

 

2023년 7월에 발간된 환경 보고서는 2023에서는 스리랑카의 차 농장에 대한 위치(자연과의 접점 발견) 및 평가(의존성 및 영향 분석), 2024년 6월에 발간된 환경 보고서 2024에서는 평가(위험과 기회 평가) 및 향후 방향(준비: 보고 준비)을 다루었다.

 

상세한 분석과 평가가 수행되었고, 그 결과 열대우림동맹 인증을 위한 교육과 재생 농업 전환이 문제 해결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임이 밝혀졌다. 하지만 모든 소규모 농장이 인증을 획득한 것은 아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린 그룹은 열대우림동맹과 협력하여 농가의 지속가능성을 개선하기 위한 스코어 카드를 개발하고 있다. 

 

따라서 기린 그룹이 이 활동을 통해 달성하려는 목표는 차 농장에서 환경적 재생 농업 관행의 실행을 지원하고 원료 생산 지역의 지속가능성을 개선하는 것이다. 앞으로도 계속 복잡하고 상호 연관된 환경 문제(생물 자원, 수자원, 용기 및 포장재, 기후 변화 등)를 총체적인 접근 방식으로 해결하고 밸류 체인에 관련된 모든 이들과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69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린 홀딩스, 2025년까지 스리랑카 홍차농장 30곳 지속운영계획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