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31017998_20241219094214_7545401989.jpg
▲네슬라코리아, 2024년도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사진=네슬라코리아]

 

네슬레코리아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가족친화인증’ 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자녀 출산·양육 지원, 탄력근무제 운영, 직원 및 가족 복지 증진에 앞장서는 기업을 대상으로 부여되는 제도다. 네슬레코리아는 임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는 근무 환경 조성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일과 삶의 조화를 위한 유연근무제 운영

네슬레는 세계 최대 식품기업으로서 임직원의 건강과 웰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직원들이 업무와 개인 생활을 균형 있게 병행할 수 있도록 유연근무제를 적극 도입했다. 대표적으로 선택적 근로시간제, 간주 근로제, 하이브리드 근무제 등을 운영해 직원들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개인적인 시간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직원의 정신적·신체적 건강을 위한 복지 프로그램도 강화하고 있다. ▲여름휴가 제도 ▲전문가 심리 상담·코칭 서비스(EAP) ▲임직원 및 가족 건강검진 지원 등 폭넓은 복지정책을 통해 직원뿐만 아니라 가족의 건강까지 세심하게 챙기고 있다.


가족친화 경영으로 일·가정 양립 지원

네슬레코리아는 가족 친화적인 기업 문화 구축에도 앞장서고 있다. 부모들이 자녀와 더욱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배우자 출산휴가, 사무실 내 모유 수유실 운영, 자녀 학자금 지원 등의 제도를 운영 중이다. 특히 입양 부모를 위한 20일의 유급휴가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가족 형태를 포용하는 정책도 마련했다.


토마스 카소 네슬레코리아 대표는 “네슬레는 존중을 기반으로 한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임직원들이 건강한 업무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족친화경영을 더욱 강화해 직원들이 직장과 가정에서 균형 잡힌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글로벌 수준의 근무 환경 구축… 세계적인 고용주로 인정받아

네슬레는 전 세계 188개국에서 사업을 운영하며, 직원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네슬레는 5년 연속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의 직장(World’s Best Employers)’에 이름을 올렸으며, 글로벌 기업 브랜딩 전문회사 유니버섬(Universum)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고용주(World’s Most Attractive Employers)’에도 16년 연속 선정됐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83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네슬레코리아, ‘2024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일과 삶의 균형 선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