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6(월)
 
Untitled-3-Recovered.jpg
▲ 왼쪽부터 데이콘 김국진 대표, SCI평가정보 고인묵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데이콘]

 

인공지능(AI) 경진대회 플랫폼 기업 데이콘이 신용평가 전문기업 SCI평가정보와 데이터 기반 혁신 및 AI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1월 23일 진행됐으며, 양사는 이를 통해 데이터 기반 신사업 발굴 및 기술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데이콘은 채용 연계 대회 등의 서비스에서 SCI평가정보의 주요 서비스를 활용하며, 데이터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사를 SCI평가정보에 연계할 예정이다. 또한 SCI평가정보는 데이콘 플랫폼을 활용해 자사의 주요 서비스를 홍보하고, 비식별 신용정보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AI 및 데이터 사이언스 산업 발전에 기여할 전망이다.


김국진 데이콘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데이터 및 기술을 결합하여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시장에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인묵 SCI평가정보 대표 역시 “데이콘의 혁신적인 플랫폼과 SCI평가정보의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결합해 새로운 시장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데이콘이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데이스쿨’은 경진대회에서 검증된 데이터를 활용해 실무 중심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데이스쿨은 약 200개의 학습 교재를 통해 3만9000명의 학습자에게 총 3767시간의 교육을 제공하며 AI 및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 인재 양성에 기여했다.


김국진 대표는 “데이스쿨은 AI와 데이터 사이언스를 배우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열린 학습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더 많은 학습자가 자신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데이콘은 11만여 명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회원을 보유한 AI 경진대회 플랫폼 기업으로, 데이터 경진대회와 교육을 통해 데이터 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전체댓글 0

  • 353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데이콘-SCI평가정보, AI 기술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