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6(월)
 


2025-03-23 08;32;24.PNG
▲LG에너지솔루션,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 선정…배터리 업계 1위 [사진=LG에너지솔루션 홈페이지]

 

LG에너지솔루션이 2025년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전 세계 배터리 제조업체 가운데서는 1위에 올라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22일 LG에너지솔루션은 캐나다의 투자 자문 및 경제 전문 미디어 그룹인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Knights)가 발표한 ‘2025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Global 100 Most Sustainable Corporations)’에서 배터리 제조 분야 1위, 전체 순위 12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코퍼레이트 나이츠는 매년 연매출 10억 달러(약 1조4천억 원)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평가하고 있으며, 해당 결과는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에서 발표된다. 이 평가는 전 세계 주요 투자자와 기관들 사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ESG 지표 중 하나로 꼽힌다.


올해는 총 8,359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매출 △지속 가능한 투자 △자원 및 인력 관리 △재무 성과 △공급망 관리 등 25개 핵심 성과 지표(KPI)를 기준으로 순위가 매겨졌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 가운데 지속 가능한 매출과 투자 부문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특히 LG에너지솔루션은 에너지 효율을 높인 배터리 생산 공정과 재생에너지 전환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 성과, 탄소중립 실천 노력이 높이 평가된 것으로 전해졌다.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CEO는 “이번 성과는 ESG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라며 “지속 가능한 배터리 생태계 구축과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코퍼레이트 나이츠 CEO 토비 힙스(Toby Heaps)는 “LG에너지솔루션은 넷제로(Net-Zero) 경제 전환을 이끄는 중심에 있는 기업”이라며 “이번 선정은 글로벌 ESG 리더십을 입증하는 결과”라고 평가했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이달 국내 업계 최초로 ‘지속 가능한 공급망 관리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공급망 내 인권·환경 리스크 관리, 공급망 IT 시스템 구축, 협력회사 동반성장 교육, 이해관계자 소통 활동 등 ESG 실천 내용을 담았다. 회사는 매년 보고서를 발간해 투자자와의 투명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31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LG에너지솔루션,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 선정…배터리 업계 1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