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6(월)
 
1935665739_20250123101315_1158547949.jpg
▲이브자리 19년 연속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 획득 [사진=이브자리]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19년 연속 대한민국 로하스(LOHAS)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 침구업계 최초로 로하스 인증을 받은 이브자리는 올해도 제품의 건강 지향성과 안정성, 사회적 책임 등 전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으며 인증을 갱신했다.


로하스 인증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며, 건강·환경·사회 지향적 가치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상품 개발, 환경경영, 사회공헌을 실천한 기업에게 부여되는 제도이다.


이브자리는 자연 유래 소재의 침구 확대와 탄소중립 캠페인 실천 등 지속적인 친환경 활동으로 재인증에 성공했다. 특히 식물성 섬유에 주목해 한지, 대나무, 유기농 면 등 친환경 소재를 침구 제품에 적용해 자연주의 침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식물성 섬유는 무공해 공정을 거쳐 생산되며 생분해가 가능한 순환자원으로, 건강한 수면환경 조성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올해 상반기에는 식물 유래 신제품을 대거 출시할 예정이며, 산하 수면 전문 브랜드인 슬립앤슬립의 기능성 침구 역시 천연 소재 중심으로 제품군을 확대한다.


이브자리는 탄소중립 실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산림경영 전담회사 이브랜드를 설립하고, 국내 기업 최초로 사회공헌형 산림탄소상쇄제도에 참여해 매년 나무를 식재하고 있다. 이브자리가 조성한 경기 양평군과 서울 한강공원 일대의 산림은 2049년까지 약 4,980톤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할 것으로 추산된다.


윤종웅 이브자리 대표는 “자연주의 침구를 중심으로 펼쳐온 친환경 노력이 지속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 수면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녹색경영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브자리는 로하스 인증 외에도 18년 연속 그린스타 인증,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5회 연속 획득,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1년 연속 1위, 기후변화 그랜드리더스어워드 수상 등 친환경·소비자 중심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93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브자리, 19년 연속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 획득…친환경 침구 대표 브랜드 입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