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박상진.jpg
▲ (사)한국ESG학회 부회장 박상진 [사진, 그래픽=ESG코리아뉴스]

 

세계는 ESG로 시작하여 ESG를 향해 나아가는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이제 ESG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UN2000년부터 2015년까지 시행된 밀레니엄개발목표(MDGs)를 종료하고 2016년부터 2030년까지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SDGs를 통해 유엔과 국제사회의 최대 공동목표를 설정했다.

 

이러한 세계적 흐름에 맞춰 한국에서도 ESG에 대한 학술적 연구단체로 ()한국ESG학회가 2021917일 설립되어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한국ESG 학회는 14일 전 국회 차관보급 수석전문위원을 역임한 박상진을 부회장으로 선임했다.

 

이번에 선임된 박상진 부회장은 국회 상임위 수석 전문위원, 예금보험공사 상임이사를 역임했다.

 

그는 예금보험공사 재직 중 금융 및 경제력 지배구조, 사회공헌 등 ESG 분야에서도 G(Governance) 분야에서 탁월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한국ESG학회는 초대회장으로 조명래 전 환경부 장관이 맡았으며, 현재 제2대 회장은 숭실대 법학과 고문현 교수가 맡고 있다.

 

()한국ESG학회는 20219월 국내 최초로 설립된 학술단체로 환경(Environmental)·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 ESG 분야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학술단체이다.

 

이번에 부회장으로 임명된 박상진 전 차관보급 수석전문위원은 지난해 11월 강릉원주대 환동해북방연구소 특별연구원으로 임명되었으며, 현재 더불어민주당 속초,인제,고성,양양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다.

 

그는 청정 강원에서 설악권 발전 방향에 대해 ESG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22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박상진 전 국회 차관보급 수석전문위원, ESG학회 부회장 선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