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5(일)
 
뉴작.jpg
▲ CES 2025 뉴작(NEWJAK) CES 2025 혁신상 수상 [사진=CES 2025, 전라남도 / 그래픽=ESG코리아뉴스]

 

전라남도 나주의 XR 기술 기업 뉴작(NEWJAK)이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 2025에서 메타버스와 콘텐츠&엔터테인먼트 부문 혁신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무대에서 주목을 받았다.

 

CES는 매년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박람회로, 혁신적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다. 소비자기술협회(CTA)는 매년 혁신적이고 기술적으로 우수한 제품을 인정하며, 뉴작(NEWJAK)은 이번에 두 부문에서 수상하며 전라남도 기업의 기술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수상 제품인 X-RUNNER는 헤드셋 없이도 몰입감 있는 메타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첨단 XR 플랫폼으로, RDW(Redirected Walking)와 CAVE 텔레프레즌스 기술을 결합해 사용자가 자유롭게 가상 공간을 이동할 수 있다. 이 혁신적인 기술은 다양한 산업에 활용될 가능성이 크다.

 

전라남도는 CES에서 도내 중소기업을 위한 파빌리온을 운영하며, 뉴작을 비롯한 유망 기업들에게 전시 준비 및 혁신상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정해현 뉴작(NEWJAK) 대표는 “전라남도의 지원 덕분에 혁신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CES를 통해 전라남도의 기술력과 투자 매력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는 2025년 CES에 도내 15개 혁신기업을 파견해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

  • 013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라남도 나주, 뉴작 CES 2025 혁신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